'외국인 사귀기'에 해당되는 글 1건

  1. 2010.03.13 외국인에게 쌈 싸주고 사랑 고백 받기 (53)

언젠가 미수다에서 본 적이 있어요. 외국인들은 쌈 싸주는거 엄청나게 질투한다고요. 우리가 볼키스 질투하듯...

2
~3년 전 쯤에 학교에서 유학생 모임(international club)에 가입한 적이 있어요.


그 학교에 유학생 도우미(international advisor)로 한국분이 계셨는데,
자꾸 가입하라고 하셔서요;

얼떨결에 가입했다가 제가 비서(secretary)가 되었어요; 회장, 비서, 총무 이렇게 셋이 간부였는데,

항상 이벤트 계획하고 회의했었어요.
※ 한국도 그렇겠지만, 미국에서는 간부 하는 게 굉장히 좋아요.

나중에 대학 편입하거나 입학할 때, 이력서 쓸 때 등등... 많이 도움이 되거든요. 가산점이 붙나봐요.

그러다가 팟럭(potluck: 파티에 참석한 사람들 각자가 음식을 만들어 가지고 오는 파티)파티를 하게

되었어요. 미국에서는 여름만 되면 공원에 바베큐 파티 하느라 정신이 없거든요.


사진에 보이는 검은색 그릴 위에 소시지도 굽고, 핫도그 빵도 굽고요. 전 나름 여자니까(?) 불 피우는거

하지 않고, 치즈케이크 만들어 가고, 해물 부침개 만들어 갔거든요. 그래서 불 피우는건 회장이 했고요.

회장은 콜롬비아에서 온 아이였는데, 공부도 엄청 열심히 하고, 모든 일을 열심히 하는 아이였어요.

더운데, 뜨거운 불 앞에서 땀을 뻘뻘 흘려가며 계속 소세지 굽고, 음식을 먹지 못하고 있길래 불쌍해서

핫도그 만들어서 입에 넣어줬어요. 이 친구 양손이 다 바빠서 할 수 없이 입에 넣어줬거든요;

남미 문화는 어떤지 모르겠지만; 자기도 배고팠는지 그냥 먹더라고요.


그리고 며칠 후에 간부 셋이 또 회의를 해야 했어요. 그 때 그러더라고요.

콜롬비아 회장님: 나랑 사귈래?

불타는쓰레빠: 어? -_-? (완전 당황) 미안... 나 남자친구가 있어서...

콜롬비아 회장님: 그럼 나한테 왜 핫도그 먹여줬어?

불타는쓰레빠: 어?! 우리 팟럭파티 계획하고, 장도 보느라 엄청 고생하고, 특히 너는 뜨거운 불 앞에서 땀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흘리며 맛있는 음식 못 먹길래...

그냥 친하게만 지낸 사이였는데 참으로 당황스럽더라고요. 게다가 여자친구도 있던거 같았는데...!!

외국인을 마음에 품고 계신 분들, 상추에 고기 한 점 쌈 싸줘 보세요~ 바로 효과 나타날 거예요.
Posted by 불타는 실내화

댓글을 달아 주세요

  1. 이전 댓글 더보기
  2. 2010.03.13 12:50

    ㅋㅋㅋ 바로 나랑 사귈래?
    역시 외국은 그렇군요. 문화차이가 확실히 나네요. ㅋㅋㅋ
    콜롬비아 아놔~~~~~~
    재밌어요. 그런 의미로
    아~~~~~~~~~~~~~~~~~~~~~~~~~~~~악
    울 이쁜 쓰레빠님 즐거운 주말 되실건가요?
    전 숙취에 정신이 헤롱헤롱 속은 텅텅 비고, 아주 머리 깨질 것 같습니다. ㅋㅋㅋ

    • 2010.03.15 22:03 신고

      사실 바로 사귈래? 이러진 않았지만, 뭐라고 얘기했는지 기억이 잘............... ㅋㅋㅋㅋㅋㅋ
      감사합니다, 즐거운 주말 되었어요~
      술 많이 드셨나봐요 ㅋ

  3. 2010.03.13 13:29 신고

    재밌네요. ㅋㅋㅋ
    며칠 전 일본 티비에서 본게 생각나네요.
    외국인 스노보드 선수가 인터뷰 하러 나와서,
    일본 여자 아나운서에게 외국식 인사 (서로 살짝 안고, 볼 맞대기)를
    했는데, "오~~~"를 외치며 굉장히 놀라더군요. ㅋㅋㅋ
    외국인에겐 자연스러운 인사표현인데, 그 아나운서분 놀라면서도 좋아하는거 같더라구요. ㅋㅋ

    • 2010.03.15 22:05 신고

      ㅋㅋ 그런가봐요~
      그런데, 볼키스는 유럽에서 많이 하지 미국에서는 별로 안하는거 같아요.
      남미분들이나 유럽분들이랑은 해봤는데, 정작 미국인들이랑은 그냥 포옹만 했어요 ㅋㅋ
      전 아직도 적응이 되지 않아요;;

  4. 2010.03.13 15:05 신고

    아, 저런 상황도 있었네여.^^
    편안한 주말 되세여.

  5. 2010.03.14 06:44

    남자에게 직접 뭘 먹히는거는 조금은 섹슈얼한 이슈이죠. ㅎㅎㅎ 조심하세용.

  6. 2010.03.14 10:05 신고

    잼있는 풍습이네요 ㅎㅎ 전 남편이 있으니.. 외국 나가면 금지 풍습이네요 푸히히~

  7. 2010.03.14 18:18 신고

    오오오오오
    먹여주면 사귀자는 소리듣는군요!!!
    쿠우우우울

  8. 2010.03.15 10:56 신고

    외국사람들은 아마 오해도 할듯........^^

    조심하시삼.....

  9. 2010.03.15 14:44 신고

    모르는 사람이 봤을땐 한국에서도 오해 할 것 같아요 ~~~
    학교 친구들이야.. 친구니까 이럴 수도 있지만 ㅎㅎ

    맛난 가든 파티였군요. :)

  10. 2010.03.15 23:22 신고

    우리랑 좀 다른 생각을 하나 봅니다.
    좋은거 배웠네요.근데 써먹을 기회가 있을라나..ㅋㅋ

  11. 2010.03.16 06:37 신고

    아아 신기하네요 ^^
    시애틀에 사시나봐요 방가워요 전 뉴져지 ^^

    • 2010.03.17 12:31 신고

      안녕하세요, Jessica Yoo님.
      뉴져지에 사시는군요.
      거기 이번에 폭설도 오고, 바람도 엄청 불어 난리났다던데 괜찮은가요?
      방문 감사합니다, 저도 찾아뵐께요 ^^

  12. 2010.03.16 15:53 신고

    오오오오~ 좋은 팁인데요? ^^

  13. 2010.03.16 23:27

    아 음식각자 들고오는 파티를 그렇게 부르는군요...
    불타는쓰레빠님은 맘이 참 따뜻하신 것 같습니다.^^

  14. 2010.03.17 09:49 신고

    팟럭하니 저도 미국온 지 얼마 안 되어서 했던 팟럭파티가 생각나네요! 한국의 매운 맛을 소개하려고, 고추장 불고기를 만들어 갔는데 백인 선생님이 땀 뻘뻘 흘리며 계속 드시더라고요~ 의외였지만, 되게 뿌듯했었어요! ㅋㅋ

    • 2010.03.17 12:37 신고

      정말 뿌듯하셨겠어요~
      저는 예전에 호스트 패밀리랑 살 때, 호스트맘이 한국 라면이 굉장히 유명하다고 들어서 먹고 싶다고 하길래 제일 유명하다고 생각되는 신라면 골라서 해줬다가 한 입 먹고 물만 벌컥벌컥 들이마시더군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
      저는 신라면이 맵다고 생각하질 않아서요; 너무 제 기준에 맞췄었나봐요 ㅋㅋ

  15. 2010.03.17 13:46

    ★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이고 배야~~`
    아 너무 웃겨요~~~~
    이거 정말 좋은 문화인데요?
    사랑고백 받고 싶으면 쌈한번 싸주면 되는군요~
    잘 기억해두고 있을게요~:)

    • 2010.03.17 15:08 신고

      ㅠㅠ 제 이미지는 개그 이미지인가봐요;

      음... 예전에 미녀들의 수다에서 봤었거든요.
      저 콜롬비아 회장아이를 꼬시려고 핫도그 입에 넣어준게 아닌데;; 그렇게 됐어요 -_-ㅋ

  16. 2010.03.22 22:43 신고

    포스팅이 너무 띄엄 띄엄 인데요...

  17. 2010.03.23 16:04 신고

    한국사람들이 정이 많기 하나봐염.... 이곳도 아마도 남자분들이 감동하실듯...ㅎㅎ

  18. 2010.03.23 22:05 신고

    우리나라에선 흔히 있는 일인데...
    문화의 차이가 이런거군요!!
    저도 좀 써먹어보고싶은데 ㅋㅋㅋ
    다른사람하고 밥먹을일이 없어요 ㅠㅠ

  19. 2010.03.25 00:22

    외국에 살면서 그나라 관습과 문화를 다 이해한다는 것은 거의 불가능하지요. 그렇기 때문에 가끔 오해 받을 수도 있겠고.

  20. 2010.04.02 18:34

    오옷 이런분도 있었군요.
    전 오늘 처음 알았습니다.
    근데 정말 멋진 분이시군요.
    TED에서 1등을 하시다닛!
    영상 올려주신것정말 꼼꼼히 잘 봤어요 ^_^

  21. 2010.04.03 01:33 신고

    ㅎㅎ 요런 방법이 있었군요.
    남자가 여자에게 해도 통하는지요?^^

이전버튼 1 이전버튼